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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발2 오픈베타테스트 2012.11.14 오후 4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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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리어팁 좀 길어요
작성자 : 쿨샷탱크보이 (플레이타임 : 0분) 작성일 : 2012.11.30 16:10:36   조회 : 3639   추천 : 1

안녕하세요?

요즘 워레기라 불리우는 워리어 클래스에 대해 말이 좀 많죠?

저도 워리어를 키우는 입장에서 불만이 많은건 사실입니다

객관적인 입장으로 워리어를 생각해보면 당연히 주력 근접[딜러] 클래스이죠 하지만 현실은 어떨까요?

보통 워리어 하시는 분들은 한방한방이 쎄다고 생각해서 시작하셨을겁니다.

'그래 포블이 두방때리는 딜을 나는 한방으로 낼 수 있어 공속 느려도 괜찮아' 라고

마음의 위안을 삼아봅니다.... 현실은... 다들아시죠?

스킬모션이 느려서 보스의 장판스킬 간당간당 피하고 혹은 대쉬로 빠져나와도 맞을때가 있죠

장판 피하고싶어도 스킬모션이 길어서 '장검보다 공격력도 약한데 무겁기만해서 공격속도도 느린 [대검]'을

풍차처럼 한바퀴 이빠이 휘두르시다가 대쉬써도 장판맞은다음 힐느님의 자비하심으로 살아가는 워리어입니다.

보는사람들도 답답할것인데 워리어를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얼마나 속터지겠습니까?

하다못해 스킬캔슬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계속 하게됩니다.

그렇지만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키우고 있습니다. 왜냐! 남자의 캐릭이니까!

또 워리어 유져도 없습니다. 우린 귀족이죠. 아니 왕족인가요? 황족인가?! 던전갈때마다 행복합니다.

그리고 아이템 값도 싸죠 그렇죠? 우리는 이런걸로 위안을 받아 마땅한 것입니다. 슬픈 현실입죠

장점이라면 우리에겐 빠워한 넉백과 딜이 나올랑말랑하는 부족한 광역스킬이 있다는거죠

그래서 워리어에 익숙치 않으신분들을 위해 제 경험을 토대로 약간의 팁을 드리겠습니다.

 

 

1. 던전에서의 광역스킬을 연계하는 방법

 

일단 워리어의 광역스킬을 살펴보면 [혼돈의 격돌][나선베기][소용돌이][대지 가르기] 이렇게 총 4개가 있습니다.

[혼돈의 격돌]과 [소용돌이]의 쿨타임은 30초정도로 길지만 시간이 똑같기 때문에 연계하기에는 아주 좋습니다.

[나선베기]는[혼돈의 격돌]을 사용한 직후 연계스킬이므로 [혼돈의 격돌]단축키를 한번더 눌러주시면 됩니다.

[대지 가르기]는 15초정도로 [혼돈의 격돌]과 [소용돌이]쿨타임 시간의 절반입니다.

광역스킬을 연계하고나서 쿨타임이 돌아오고 바로 또 쓰시면 다음 광역스킬을 연계 할 때 쿨타임이 딱 마춰 돌아옵니다.

스킬을 알아보았으니 다음은 사용을 어떻게 하는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던전에서 잔몹처리 할 때는 포실이 리딩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서 시간이 많이 달라집니다.

초행이신 분들은 한 두마리씩 잡으시면서 천천히 익히시면 되겠고 숙련이 어느정도 되셨다면

자신의 능력과 파티원의 능력을 보고 적당한 몰이를 하시는것이 포실을 하시는 분들의 센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서는 광역스킬을 연계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위해서 몰이를 한다는 가정하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은륜자의 전당에서 포실이 몹 5~8마리를 몰아놓으면 우리는 자연스레 정가운데에 있는 몹하나를 살포시 클릭해 줍니다.

*[혼돈의 격돌]이 타겟팅 스킬이라서 가능하면 정가운데 있는 몹으로 날라가셔야만 모든 몹을 넉백시킬 수 있습니다.*

타겟팅이 되었으면 [혼돈의 격돌]-[나선베기]-[소용돌이]-[대지 가르기] 순으로 4개의 스킬을 꽃아주시면 됩니다.  

이 스킬연계의 장점은 안전성과 다른 클래스의 광역스킬과도 연계효과가 아주 좋다는 것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워리어의 넉백은 3초정도의 지속시간을 가집니다.

몹들이 넉백을 당함과 동시에 포블의 전기고문과 위자드의 뜨겁고 차가운 광역스킬을 동시에 날려줍니다.

그 다음 몹들이 일어나자마자 포실이 광역도발 때려줍니다. 이 때 쯤이면 잔몹들 반피이상은 빠져있습니다.

그리고 난 후 타겟팅을 해서 점사로 하나씩 잡으시면 한 두마리씩 잡는것과 엄청난 시간차이가 납니다.

이게 가능하려면 포실이 버텨줄 몸이 어느정도 되야하기 때문에 괜히 초행이신분들은 따라하시면 큰일납니다.

 

 

2. 상태이상스킬들의 대한 면역

 

스턴,넉백,수면,이동불가 등등 말 그대로 상태를 이상시키는 스킬들은 한번씩 다 사용해 보셨을겁니다.

카발2는 다른게임과 달리 몹이든 유저든 한번 상태이상을 맞으면 그 상태이상에 대한 면역이 15초동안 있습니다.

워리어의 상태이상스킬은 단일 넉백인[혼란의 일격]과 광역 넉백인[혼돈의 격돌]이 있습니다.

한 대상에게[혼란의 일격]을 사용한 후 자신의 상태창 오른쪽에 조그마한 대상의 상태창이 나와있는데

그 상태창 밑에 버프 및 디버프를 표시하는 네모난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 아이콘 중에 파란색 곰발바닥같이 생긴 아이콘이 있는데 거기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대 보시면

[넘어짐 면역] 이라고 써져있고 설명에는 [넘어짐 치유/해제 불가]라고 써져 있습니다.

이게 한번 생기면 15초동안 면역이기 때문에[혼란의 일격]을 쓴 후 15초 안에[혼돈의 격돌]을 쓰면

면역이라고 뜨면서 다시 넘어지지 않게 됩니다.

다른 상태이상스킬도 마찬가지이며 무조건 이 면역시간 15초가 끝난 후에 스킬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워리어의 넉백을 활용하는 방법인데 상대의 모든 행동을 차단하는 상태이상스킬은

스턴,넉백,수면 이렇게 세가지가 있는데 우리는 여기서 넉백을 가지고 있습니다.

던전에서 보스전을 할 때 보스가 장판쓰는데 맞을거 같다 그런데 스턴을 전에 써서 면역이라 포실이 끊지못한다면

그때 워리어가 넉백으로 끊어주는것입니다. 여기서 넉백 자체면역인 보스들이 있는데 루퍼스 마지막 보스인 슈나이더랑

은륜자의 전당의 아젤루스,에피엘 이 세마리 한테는 넉백이 안됩니다.

그리고 센스가 있으신 분들은 알아서 하시겠지만 간혹 몹 어글이 튀어서 몸이 약한 딜러들한테 달려 갈 경우

포실이 신경 못 쓴다면 주저말고 가서 넉백 한번 넣어주세요 넉백 3초동안 어글먹은 딜러는 힐받고 포실은 눈치채고

어글을 자신에게 돌려 놓을겁니다. 만약 포실이 신경 안쓴다면[교활한 방어]한번 쓰고 탱킹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마 힐느님이 정말 좋아할 겁니다.

 

 

3. 아이템세팅에 관해서 감히 말해볼까 하는데 그냥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 제가 극딜셋으로 착용했을시 노버프로 물공488/공적601/치적1507/회피408/무방336 이 나오고

방셋으로 끼면 물공452/공적498/치적421/회피1716/무방767/방방1064 가 나옵니다.

두 세개 부위만 구한다면 다 맞추는데 지금으로도 감지덕지 할 만한 수치가 나와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우선 극딜셋은 던전 전용으로만 사용하며 물공+치적을 중점으로 마추고 세번째 옵션을 회피나 무방으로 마춰봤습니다.

생각보다 던전에서 회피랑 무방이 잘 뜨더군요 극딜셋은 적중을 500까지 맞추고 치적과 물공을 더 올릴생각입니다.

어차피 던전은 포실이 탱킹하기 때문에 딜러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야 겠죠? 물공+치적이 답입니다.

방셋은 PVP위주의 셋팅입니다. 던포악세중에 파괴붙은 악세로 7개 마춰서 끼기만 해도 회피1064 라는 수치가 오릅니다.

거기다가 물공이 16이 붙어있어서 112라는 물공이 오르고 지금 시스템상의 오류인지 운영자의 의도인지는 모르겠으나

포실을 제외한 클래스도 방패방어가 적용이 된다는 겁니다. 제가 1:1문의를 해 봤는데 방패방어에 대해서는

수정을 한다거나 신경쓰지 않는것 같더군요 해당부서에 말을해서 추후에 공지한다는데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하여 던포악세로 인하여 오르는 1064의 방패방어가 적용이 되는데 은근히 잘 터집니다.

여기서 옵션의 효율을 좀 따져보면은 우선 회피는 터지기만하면 100%피해 감소 즉, 데미지 자체가 안들어옵니다.

그리고 무기방어는 C눌러서 마우스커서를 올려보시면 50%데미지 감소라고 나옵니다. 방패방어는 30%감소입니다.

포실의 경우 방패방어가 터져야 쓸수있는 스킬이 있어서 방패방어를 위주로 올리지만 저희는 그런거 없잖아요?

무조건 회피+무방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악세에 투자하기 싫으시면 계속 던포악세로 쓰시면 되시고악세에 투자하신다면

방어구와 함께 공적+회피+무방으로 공적 800~1000정도 마추신후 물공+회피+무방으로 가시는걸 권장합니다.

요새 회피를 많이 사용하는 추세라 적중을 어느정도 맞춰주셔야 하며 극단적인 물공셋팅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여기까지 저의 긴 글을 읽어주신분들 감사드리고요 만렙확장할때 워리어의 상향을 기대해보면서 글을 마칩니다.

더 쓰고싶은데 시간이 없어서 못쓰는게 아쉽네요 다음에 시간나면 추가적으로 써 볼생각입니다.

혹시라도 더 궁금하신점은 댓글로 달아드리면 아는선에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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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수[16]

  • [에크텐시아] 영민삉 2012.12.04 00:19:03 (플레이타임 0분)
    올 파괴로 끼면 치명이 1500까지 나와요?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쿨샷탱크보이 2012.12.05 02:29:43 (플레이타임 0분)
      모든템에 물공+치적이 붙어있으면 가능합니다 지금 제 템이 물공 18이상에 치적은 130~150정도 인데 템을 어느정도 다 마춰서 지금은 물공 513에 치적 1540정도 나오네여 무기는 보템을 못먹어서 그냥 30렙 퀘템끼고있습니다 ㅠㅠ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신효종 2012.12.03 07:34:57 (플레이타임 0분)
    던전악세로 올 파괴 끼면 되는거아닌가요?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영민삉 2012.12.02 22:14:05 (플레이타임 0분)
    어떤템을 끼고계시길래 488/1500이 나오는거죠 .. 흠... 도대체 뭔템을 끼고게시길래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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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패왕색패기 2012.12.02 02:14:42 (플레이타임 0분)
    문단을 조금 나눠서 기재하셨다면 열람하는 분들의 눈이 더 편했을텐데 조금 아쉽구요. 좋은 내용 잘보고 갑니다. 제 점수는요~ 60초후에 공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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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KIRITO 2012.11.30 22:46:46 (플레이타임 0분)
    아우 시발 한줄요약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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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쿨샷탱크보이 2012.12.01 09:52:41 (플레이타임 0분)
      욕은 왜 하는거냐 잡종놈아 별 거지같은놈 다보겟네 제목에도 좀 길다고 해줫건만 한줄요약좀 이러고자빠졋네 한줄요약으로 설명이 됐으면 제목에 길다고 썻겠냐- ㅡㅡ 요즘애들은 이래서 문제야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supercar 2012.11.30 17:58:22 (플레이타임 0분)
    보스가 광역공격을 시전 할 때 제 의지는 피해야 할 타이밍이다 라고 반응 하는데...정작 케릭은 대검을 아직 휘두를려고 시작하는 중이거나 휘두르는 중이거나 이제 다 휘둘러 가거나 하는 중이지요 ㅋㅋ;;; 거기다가 누적된 입력에 한번더 휘두르는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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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능글능글 2012.11.30 22:43:43 (플레이타임 0분)
      이동키 누르면 캔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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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supercar 2012.11.30 17:55:44 (플레이타임 0분)
    워리어가 워레기인지 여태껏 모르다가 지금에서야 알았습니다 ;;ㅋㅋ저두 던전 사냥하면서 뎀지고 뭐고 다른것 보다...스킬 캔슬 안되는거 정말 짜증 납니다. 거기다 누적된 입력으로 발동되는 콤보 시스템까지 워리어에겐 두번 죽이는 격이 되더라구요.스킬 캔슬 이거 하나 정말 시급 하다고 생각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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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케이투 2012.11.30 16:37:58 (플레이타임 0분)
    워리어 pvp 위상은 어떻게 됩니까? 전장에서 킬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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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쿨샷탱크보이 2012.11.30 16:41:42 (플레이타임 0분)
      전장에서 킬먹기 힘듭니다. 보통 워리어는 광역넉백스킬을 이용해서 뒤에 포진되어 있는 아처 위자드 프리스트를 짤라주는 역할을 합니다. 스킬을 잘 써서 여러명이 맞으면 바로 소용돌이를 써준후에 빠지는 식으로 하셔야 합니다. 괜히 앞에서 잘못걸리면 스턴맞고 발묶이다 번개맞고 훅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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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쿨샷탱크보이 2012.11.30 16:44:24 (플레이타임 0분)
      PVP는 위에 언급한 방셋을 착용하고 하시면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위상이라고 까지 할수는 없지만 왠만한 포실과 붙어도 맞다이가 가능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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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한쿠e 2012.11.30 16:17:33 (플레이타임 0분)
    공격적중이 어떤효과가 잇나요 현재 500공적인데도 미쓰가 안뜨니 공적 보다 치명 공격력 회피or무방 셋을차고 잇습니다 공적이 최소뎀쥐 최대뎀쥐 차를줄여준다고드른 하던데 느끼질못하니 ㅠ.ㅠ 개인적인 쇼견은 어떠신지요 피케이 제외 던전 사냥 위주로 좀알려주세요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쿨샷탱크보이 2012.11.30 16:34:00 (플레이타임 0분)
      제가 처음에 공적1400을 마춰본적이 있습니다. 그때 알게된 사실이 공적을 올리면 민뎀과 맥뎀의 차이를 줄이는 보정효과가 약간이지만 체감상으로 민뎀이 맥뎀에 가까워 지는 형태로 있었습니다. 하지만 미미하기 때문에 던전에서는 공적은 400만 마추시고 물공+치적으로 가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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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쿨샷탱크보이 2012.11.30 16:38:52 (플레이타임 0분)
      회피는 공격적중에 대해서 확률이 비례하기때문에 PVP하시는 분들에 한해서 공적을 맞추시면 되구요 던전만 도시는거면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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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동영상) 고렙 스킬들 보여드림 ㅇㅇ저도 아처로 겜을 함니다 2013.04.30 4347
[펌]은륜자의 전당 포지션별 숙련자 판별기준 (디비위키님 떠나신다기에) 2012.11.30 4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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