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크텐시아] 농업인프리스트 2019.10.16 12:00:57 (플레이타임 612,968분)
- 중요한 것 감사 합니다 잘 배웟어요
- 대덧글쓰기[0] 추천[0]
아이템 합성(레벨업)의 모든 것(?) | |||||||||||||||||||||||||||||||||||||||||||||||||||||||||||||||||||||||||||||||||||||||||||||||||||||||||||||||
---|---|---|---|---|---|---|---|---|---|---|---|---|---|---|---|---|---|---|---|---|---|---|---|---|---|---|---|---|---|---|---|---|---|---|---|---|---|---|---|---|---|---|---|---|---|---|---|---|---|---|---|---|---|---|---|---|---|---|---|---|---|---|---|---|---|---|---|---|---|---|---|---|---|---|---|---|---|---|---|---|---|---|---|---|---|---|---|---|---|---|---|---|---|---|---|---|---|---|---|---|---|---|---|---|---|---|---|---|---|---|---|
작성자 : [에크텐시아] 마법Master (플레이타임 : 39,198분) | 작성일 : 2017.07.29 14:52:07 조회 : 2307 추천 : 8 | ||||||||||||||||||||||||||||||||||||||||||||||||||||||||||||||||||||||||||||||||||||||||||||||||||||||||||||||
■ 아이템 합성이란? - 아이템을 레벨업하는 시스템 (※ 아이템에 경험치를 부여함) - 장비(무기, 방어구), 장신구(반지, 팔찌, 귀걸이, 목걸이) 모두 레벨업 가능 - 아이템 레벨업이 되면, 아이템의 기본옵션, 추가옵션, 슬롯옵션(포스코어) 모두 상승 - 이 시스템은 (2016.12.21) 사해절벽사원 업데이트와 함께 생겨남 ■ 아이템 합성 방법 - 각 마을 NPC '장비 상인' 의뢰 - 제작 : 목표 아이템 + 재료 아이템(or 축적된 지식의 장비) + 합성보조제(루비) + 비용(Alz) 1) 목표 아이템(목표템) : 레벨업하고자 하는 아이템 2) 재료 아이템(재료템) : 레벨업에 사용되는 아이템. 소모되어 사라짐. ① 목표템보다 높은 레벨의 재료템을 써야 함... 레벨이 높을수록 쉽게 레벨업됨 ② (클래스 상관없이) 같은 부위 아이템이 50% 즉 1.5배의 경험치를 더 줌 (※ 장신구 동일 적용) ③ 축적된 지식의 장비를 재료템으로 쓰면, 같은 부위는 2배, 다른 부위는 1.5배의 경험치를 더 줌 - 축적된 지식의 장비 레벨 : Lv. 120, 135, 140, 155 (4종류) ④ 재료템의 경우, 같은 등급만 사용 가능 - 목표템이 영웅 등급이면, 재료템도 영웅 등급을 써야 함 즉, 목표템(영웅 등급)보다 레벨이 더 높은 희귀템이나 고급템을 써도 합성 불가 ⑤ 최대 5개 등록 가능 3) 합성보조제(루비) : 재료템들의 경험치를 모두 합쳐 2배로 증가시킴 ① 개수 : 영웅 5개, 희귀 4개, 고급 3개, 일반 2개의 루비가 필요함 ② 캐쉬템(1,000원) 또는 위탁상점 '축적된 지식의 루비'에서 구입 가능 (※ 시세 : 1개당 750,000 Alz 내외) 4) 합성 비용(Alz) ① 1회 합성시 10레벨당 50,000 Alz씩 상승 (※ 1레벨당 5,000 Alz) - 목표템 레벨당 비용 : Lv.115 \575,000 / Lv.120 \600,000 / Lv.135 \675,000 Lv.140 \700,000 / Lv.155 \775,000 ② 목표템의 레벨, 재료템 갯수, 루비(합성보조제) 상관없이 위의 ①으로 항상 적용됨 → 목표템 레벨업을 한번에 만렙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비용을 절약하는 길임 5) 보너스 : (낮은 확률로) 아이템 합성시 경험치 2배 또는 3배 획득 가능 ■ 알아야 할 사항 1) 아이템 레벨업 최대 상한 존재 : 영웅 +15, 희귀 +10, 고급 +8까지 레벨업 가능 (예) Lv.120 번개피로로 → 최대 Lv.135 (※ Lv.135 번개피로로는 Lv.135 반고와 기본옵션 동일해짐) Lv.135 반고 → 최대 Lv.150 까지 레벨업 가능 2) 목표템 레벨이 상승해도, 각 코어(업그레이드 / 어빌리트 / 포스코어) 및 재연마 키트는 원래 레벨로 적용됨 (예) Lv.135 반고가 Lv.150으로 아이템 레벨업되어도, 각종 코어는 Lv.140짜리를 사용하면 됨 ★ 아이템 합성(레벨업)이 먼저인가? 아님 업그레이드 코어 / 어빌리티 코어 강화가 먼저인가?
-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어느 것을 먼저 하든 상관없는듯함. 아이템 합성과 코어(업/어빌) 강화시 각각의 옵션 상승이 '최초의' 아이템 레벨과 옵션 수치를 기본으로 해서 각각 따로 상승하는 듯 함 - 그래서, 아이템 레벨이 상승해도 코어(업/어빌)에 사용되는 코어의 레벨이 변하지 않는 것 같음 ■ 실제 레벨업 경험치 (영웅 등급 기준)
※ Lv.125 호리정, 적조 (+15 최대 경험치) : 10,981,724 이하 ■ 참 고 1) Lv.63 (암흑날개) 만렙 = Lv.115 1개 2) Lv.78 (검은감시자) 만렙 = ① Lv.115 1개 (같은) = ② Lv.120 1개 3) Lv.88 (균열) 만렙 = 반고 1개 4) Lv.115 (금모래 / 도대천 / 흑치산) 만렙 = ① 실반 1 (같은) = ② 실반 2 = ③ 반고 5 (같은) = ④ 실반 1 + 닉스 2 = ⑤ 실반 1 + 반고 4 5) Lv.120 (번개피로로 / 딸깍숲) 만렙 = 실반 2개 (같은 1 + 다른 1) 6) Lv.125 (호리정 / 적조) 만렙 = ① 실반 4 (같은 1 + 다른 3) = ② 실반 4 + 반고 1 7) Lv.135 (반고) 만렙 = 실반(같은) 4 + 반고 1 + 루비 5 |
|||||||||||||||||||||||||||||||||||||||||||||||||||||||||||||||||||||||||||||||||||||||||||||||||||||||||||||||
클래스
|
|||||||||||||||||||||||||||||||||||||||||||||||||||||||||||||||||||||||||||||||||||||||||||||||||||||||||||||||
댓글 수[4]
프레이 아레나 4라/9라 - 피로로 넴드 잡는 Tip | 2018.02.19 | 2783 |
블레이더 나만의 스킬트리 및 공략 | 2017.01.09 | 278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