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카발2 오픈베타테스트 2012.11.14 오후 4시

GAME START

로그인

로그인


>
>

오냐오냐란 말을 왜 했는지 다시 말할게요.
작성자 : [에크텐시아] 굴욕 (플레이타임 : 51,960분) 작성일 : 2020.09.11 17:55:10   조회 : 251   추천 : 2

앙신님 오냐오냐라는 말을 왜 했었는지 다시 알려드릴게요.

 

흙기수 자리에서 저를 신고하신분이 앙신님의 지인이라고 하셨었죠?

처음에는 제가 자리침범, 스틸한것에 대해서 얘기하시더니 나중에는 그 지인이

기분이 나빠서 그랬다고 얘기하신거 분명히 기억하거든요?

그래서 지인이라고 너무 편애하시고 오냐오냐 하지말라고 했던겁니다.(이게 님을 욕한거라고 생각하시나요?)

게임상에 있는 여러 지인들과 자유게시판에서 제가 올린 자리개념글에 댓글로 달아주신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면 제가 일방적으로 잘못한건 아니라고들 얘기하세요. (자리개념글은 삭제했습니다.)

그 흙기수 자리에서 흔히 있는 일들이고 제가 그 유저의 몹을 뺏은것도 아니구요.

스틸은 타 유저의 몹을 뺏었을때 성립되는 말이에요. 옆에 건들지도 않은 몹 몇마리 잡고 빠졌었는데 그게 자리침범인가요?

 

이래서 제가 황달퀘랑 비교했던겁니다.

황달퀘에서는 1인이 자리잡고 퀘스트할려다 어떤 파티가 와서 싹쓸고 가버리면 아무런 문제가 없는 건 아시죠?

 

이게 그냥 "파티퀘라서 다르다" 라는 이유만으로 설명이 가능할까요?? 이것도 명백히 자리침범, 스틸인데요??

제 생각이지만 결론적으로는 그저 지인이 기분이 나빴다라는 이유만으로 같은 길드원한테

공격적으로 얘기하시고 일방적으로 "니가 잘못한거다" 라고 밀어 붙이시는게 어처구니가 없을뿐이네요.

그만큼 사람이 정이 없으시다라는 얘기입니다. 님이 제 입장이였으면 안서운하시겠어요?

클래스
호러캐슬
굴욕 (Lv.58)
에크텐시아|
위저드 |
친구
작성한 게시물 보기[9]

댓글쓰기

욕설이나 도배 등과 같이 운영정책에 어긋나는 게시물을 등록하면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0byte/ 1000 byte

댓글 수[2]

  • [에크텐시아] 굴욕 2020.09.12 14:45:28 (플레이타임 52,449분)
    앙신님 이 글을 읽으신거라 생각하고 댓글 남길게요. 양심이 있으시다면 제가 님께 욕했었다라는 뻘 댓글은 삭제하시길 바랍니다. 어차피 목적은 앙신님을 욕한사람을 찾는 거 아니셨나요?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굴욕 2020.09.11 22:10:38 (플레이타임 52,069분)
    몇 년전에 워베인, 드로이얀 등 RPG게임 제작해 참여하셨었던 게임개발자 한 분이 이리 얘기하셨죠. "게임에서 어떤 자리를 먼저 차지한다고 해서 그 자리는 그 유저의 것이 아닙니다. 유저들이 매너, 예의라는 명목하에 서로 양보하고 배려할려고 만든 유저들끼리의 룰에 불과하며, 뒤늦게 와서 이 자리에서 사냥을 하여도 전혀 문제될게 없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어떤 게임에서는 유저들끼리 혹은 길드끼리 경쟁을 하여 자리를 차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본래 RPG게임은 유저들간의 경쟁을 통해서 성장을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컨텐츠의 대부분이 경쟁이란 것을 잘 아신다면 자리싸움은 전혀 무의미합니다." / 이 게임개발자의 말처럼 누가 먼저 그 자리를 차지했다고 해서 그 유저한테 허락을 맡거나 파티요구를 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유저들끼리의 매너 때문이라면 같은 자리에서 사냥하되 서로 건들지 않은 몹을 잡는 것이 맞아요. 결론적으로 같은 자리에서 남이 치던 몬스터를 치지만 않으면 스틸이 아니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안되는거에요. 이건 제 의견이 아니라 RPG게임개발자 의견이고 의도입니다. 착각들 안하셨으면 좋겠네요.
    대덧글쓰기[0] 추천[1]
진실 혹은 거짓 2020.09.12 305
주사위 이벤 주사위을달라!!! 2020.09.08 305

OFF EST PC방 전용혜택을 받으세요.

ON EST PC방에서 접속중입니다.

PC방 쿠폰번호 등록
EST PC방 전용 혜택
- 명예 점수 획득량 증가 20%
- 정복 점수 획득량 증가 20%
- 아비스모 점수 획득량 증가 20%
- 프리미엄 가방 (20칸)
- 원격 추출
- 원격 위탁상점
- 원격 생산
- 원격 우편
- 원격 용병
- 사망 패널티 미적용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