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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발2 오픈베타테스트 2012.11.14 오후 4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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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없다
작성자 : [에크텐시아] 프리스트 (플레이타임 : 255,981분) 작성일 : 2014.08.12 05:29:18   조회 : 1187   추천 : 12

게임 하고는 있지만 존나 재미없다.


이 게임은 rpg게임인데 이번 패치로인해 rpg적 요소를 전혀 찾아볼수가 없게됬다.

rpg게임이란게 원래 그게 시간이됬던 돈이됬던 유저가 캐릭터에 투자한만큼, 노력한만큼 강해지고,

그 노력을 바탕으로 다른 유저들의 우위에 설수 있어야 하는데 이번패치로 그딴건 찾아볼수가 없어졌다.


만방이나 이만방이나 그냥 한방.

천오백공이나 이천공이나 그냥 한방.


45템을 풀로낀유저와 50템을 풀로낀유저의 차이는 아주 미묘한 차이만이 있을뿐

전혀 체감할수없다.


유저들에게서 스펙을 올려야할 이유가 사라져버렸다


지금있는템으로도 어짜피 배틀만있으면 누구든 원킬낼수있으니까?

혹은 내가 여기서 방어를 올려도 어짜피 원킬날텐데 ㅋ


내가지금 rpg게임을 하고있는건지, 미니언이 되있는건지


운영진이 소생석 팔기에 급급한건지 그저 원킬에죽고 살아나고 또 원킬에 죽고 마을갔다 다시가서 죽고 살아나고를 반복


오뚜기처럼 저글링처럼 이걸 지금 PVP라고 우리가 하고있는거다.


지금까지 줄곧 인던위주로 운영해왔던 카발2에서는 유저들이 노력으로 타 유저보다 우위에 설수있었던건

높은 스펙과 인던클리어가 주를 이루었었고, 나름 그에대해 만족하고 플레이했던 유저들이 많았었지

이전엔 그저 공만 높이 올리면 되고, 게임 시스템또한 유저들의 몸빵보단 그저 딜만 높으면 모든게 다가능하도록 되있었다지만


이번엔 다르다.


PVP 시스템이 대대적으로 업데이트됫고 이 PVP를 게임 메인 컨텐츠로 전면 내세울거면

그에맞게 개선해야할 사항이 한두가지가 아닌데 정작 제일 신경써야할 부분이 제일 간과되고있다.


캐릭터간의 PVP 벨런스.


세력레벨이 오르면 오를수록 공격력이 5상승하는데,

하지만 정작 올라야할 방어스텟은 아예 신경도안쓰고 그저 피통 30

이 피통 30씩올라가는걸로 올라갈데로 올라가있는 유저들 서로간의 공격력을 카바해야한다니


그게 PVP방어력이됬던 그냥 방어력이됬던 분명히 필요해야하는대,

방어를 올리나 마나 걍 원킬ㅋ


세력계급 100이되서 대공이되도, 결국엔 근위병과 큰 차이가없음.

어짜피 둘다 원킬 투킬


어찌됫든 유저들끼리 나는 쟤한테 맞아서 존나아픈데 쟤는 왜 피가 안달지?

딜을 좀더 끌어올려야겠다, 몸빵좀 늘려야겠다..

라는 생각으로 인던템 파밍이던 쟁템 뽑기던, 업코질이던 해야할 명분과 목표가 생겨야하는데,

그딴거없음

운영진이 말하는 컨트롤하는맛??

그딴거없음

그냥 누가 먼저 배틀 3번 누르냐의 싸움


세력전 거점 장악도 경악할만큼 존나 재미없는데

기본적인 피브이피도 존나재미없음.


특히 이번패치로 포실들 진짜 할맛안날듯..

분명 뭔가를 잘못건드린건지 크게 달라졌고 잘못되있는데

운영진은 그저 정상적으로 적용되고있습니다 를 반복


결론은 카발2 개노잼


개선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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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스트 (Lv.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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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수[12]

  • [에크텐시아] 인장지덕 2014.08.12 18:51:35 (플레이타임 417,774분)
    옳은 말씀 입니다 방어~포실 딜 ~딜러 힐 ~프리 케릭특성은 개나 줘버린듯 포실도 무서워서 앞에 못 나가겠슴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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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힐줘라 2014.08.12 12:08:05 (플레이타임 3분)
    말만하지말ㄷ고 접으세요 그길드떄문에 말 제일많음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바람난미호씨 2014.08.12 11:49:26 (플레이타임 161,920분)
    이건 정말 개선되야 할부분!!! 이번 PVP 업뎃 하고 영자님들 쟁템 vs 인던템 의 차이를 테스트 해보셨는지 궁금하네요ㅎ.. 쟁템에 PVP방어력 붙음 모합니까.. 어차피 한방인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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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섹쉬한라인 2014.08.12 11:40:10 (플레이타임 350,055분)
    진짜 쟁템입어도 한두방...안입어도 한두방...... 입으나마나해서 걍 인던셋입고 쟁할떄두잇는데...힐이라도 마니드가니 -00- 무조건 배틀해서 먼저 치는 사람이 장떙인듯........추천 꾸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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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알드레시아] 까비v 2014.08.12 11:22:15 (플레이타임 26,385분)
    전장처럼 분쟁지역에서도 피뻥이 어느정도 되서 원콤이 되더라도 스킬 한쿨은 다 쓰는 재미는 느끼며 pvp를 해야하는데 지금은 그냥 돌진 스턴 한두대? 그러면 죽는거 같네요.. 방이 몇천 차이가 나도 순간 녹는건 마찬가지... 보통 쟁게임에서 탱은 한파티 안에 깊숙히 들어가서 휘저어도 죽으려면 오래 걸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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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알드레시아] 까비v 2014.08.12 11:23:21 (플레이타임 26,385분)
      그런 재미에서 하는걸텐데... 힐러도 마찬가지로 딜러들에게 맞아도 버텨가며 파티원들 살리는 재미로 하는걸텐데.. 카발은 그냥 스턴걸리면 화면 까매지는 걸 기다려야 하는 상황만 오는듯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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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스톰쉐도우 2014.08.12 10:52:19 (플레이타임 128,979분)
      서로 다른세력이라 안좋은 감정이 생길수도 있지만 글쓴분의 의도는 현재 세력전의 문제점으로 인해 운영진에게 좀더 개선을 해서 즐겁게 게임을 하자는 의견입니다... 무조건 적인 비방은 아닌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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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절로절로 2014.08.12 10:45:01 (플레이타임 685분)
    재미 없으면 꺼지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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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스톰쉐도우 2014.08.12 10:45:53 (플레이타임 128,979분)
    추천하고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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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12314235 2014.08.12 07:47:09 (플레이타임 76분)
    아니? 난 만족하는데 징징대지마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이 딱조타! 우리 징징이 안아주실분 "더기"의 애장품 밥그릇드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쟁하자 털ㄴ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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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너에게로가마@1 2014.08.12 10:33:16 (플레이타임 596분)
    프리스트 말이 맞다 근데 북서부애들 욕짓거리하는거 부터 매너지역창만들자고 좀 적고 문제점 적었음 좋았을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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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스톰쉐도우 2014.08.12 10:44:39 (플레이타임 128,979분)
    저도 이글에 동감하며 퇴근후 세력 레벨올려 볼려고 쟁참여 하다보면 던전은 구경도 못하고 때쟁에 지쳐 렙업좀 할려고 하면 무한닥사에 지치고 이전엔 길원분들과 웃음을 나누며 즐길수 있었는데... 개인적인 푸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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